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이야기/소상공인 지원정책

소상공인 연체자 신용사면, 2000만원 이하 대상 조건 기준 신청방법

반응형

소상공인 연체자 신용사면, 2000만원 이하 대상 조건 기준

 

코로나 이후로 급격히 좋아질 줄 알았던 경기가 고물가, 고달러, 고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00만원 이하 대출 연체기록을 삭제해주는 '신용사면'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그럼, 서민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연체 상환시 신용사면 대상과 기준 시행일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List
1. 신용사면 대상자 기준
2. 대상 연체 금액 기준
3. 사면대상 확인 방법
4. 연체 신용사면 대상에 포함되는 대출 종류
5. 신청 방법

 

1. 대상자 기준

신용사면은 지난 코로나 시절인 2021년 8월에 코로나 관련 신용회복 지원의 연장선상에서 당시 연체금액 기준의 2천만원과 동일하게 이번에도 기준 금액이 동일하게 설정된다.

  1. 2021년 9월 ~ 2024년 1월까지 발생한 2천만원 이하 연체자 중 24년 5월까지 전액 상환한 사람
  2. 즉, 올해 5월까지 전액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신용사면이 불가능
  3. 개인, 개인사업자 모두 대상자에 포함

 

↑↑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조회 신청 방법 ↑↑

2. 대상 연체금액 기준

  1. 금융회사가 신용정보원 또는 신용평가사에 연체되었다고 등록한 금액이 2000만원 이하
  2. 신용사면이 필요한 경우, 연체중이라면 신용정보원 또는 신용평가사에 내 연체기록 확인해서 2000만원 이하면 완납후 신용 사면 가능

 

3. 사면 대상 확인 방법

현재는 직접 내 대출 연체 기록을 확인하고 대상 유무를 에측할 수 밖에 없으나, 추후 신용평가사를 통해서 신용사면 대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공지 예정이다.

반응형

 

4. 연체 신용사면 대상에 포함되는 대출은?

서민 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도 신용사면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연체된 2000만원 이하의 대출은 아래 대출 종류는 포함된다.

  1. 개인신용대출, 개인 담보대출
  2. 개인사업자대출, 개인사업자담보대출

 

 

5. 신청 방법

향후 신용평가회사(CB)를 통해서 대상사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연체금을 전액 상환했음에도 대상자가 아닌 경우로 뜨는 경우등도 있을 수 있어 금융사를 통해 정정 등 대상자 확인 시스템이 나오면 공지 에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