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 이야기

✔종목 이슈 현대건설 주가 사우디 석유화학단지 건설 6조5000억 수주

반응형

✔ 종목 이슈

현대건설 주가, 사우디아라비아 석유화학단지 건설 6조5000억 수주 소식에 강세

 

현대건설이 정주영 전 회장의 중동신화를 다시 열었다는 기사 헤드라인과 같이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단지 '아미랄 프로젝트'를 수주 소식에 장초반 강세입니다.

수주 금액은 6조5000억원 규모로 이번 호재로 인해서 주가도 그에 호응하고 있습니다.

다만,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는 격언일지는 모르겟지만, 장초반 상승분을 반납하고 오전 11시 현재 +7.16% 상승한 41,150원에 거래 중입니다.

 

현대건설 주가 차트

1. 현대건설 주가 차트 일봉

최근 전고점을 양봉으로 돌파하더니, 상승분을 반납하고 시초가 대비 음봉 상태입니다. 

현재는 오전 11시 시세라, 장 마감 다시 되돌릴 수 있겠지만 뉴스 기사로 인한 이슈로 갭 상승했는데 바로 상승분을 반납하거나 시초가 대비 음봉이라 아쉬운 주가 흐름입니다.

 

 

현대건설 주봉, 월봉 차트

2. 현대건설 차트 주봉/월봉 흐름

주봉과 월봉으로 보면 우하향 추세가 확연하게 보여집니다.

이러한 강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은 호재는 제대로 먹히질 않고 악재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데 금일 최대 규모의 수주 소식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시초가 대비 밀리는건 그만큼 하락 추세가 강하다는 의미입니다

 

1996년부터의 긴 월봉차트로 살펴보면

아래 현대건설의 주가가 2016년 최고가를 찍은 이후로 정말 긴 하락을 이어가고 있는게 보여집니다.

한국의 경제가 옛날 건설 경기 중동붐에서 시작했지만, 지금은 반도체, 2차전지, IT 등 산업의 성장 구조가 그만큼 바꼈다는걸 이 오래된 차트 하나로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 금일 주가 흐름

3. 현대건설 금일 주가 흐름

장 마감 후 결과를 봐야겠지만, 장 초반 시초가 상승분을 반납하고 장대 양봉대신에 오히려 음봉의 흐름입니다.

보유자의 경우라면 모르겠지만, 아침 시초가 매수한 경우라면 오히려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일테고, 금일 시초가는 넘어서서 양봉으로 마감하지 않는다면 사상 최대 수주가 제대도 호재로 주가가 반응해주지 못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오늘 양봉으로 마감할지?

상승했지만 음봉으로 마감할지가 차트의 관점에서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대건설주가 #현대건설뉴스 #현대건설사우디수주 #현대건설계약수주 #현대건설계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