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 이야기

오늘 미국주식 나스닥 다우 S&P500 증시 현황 테슬라 엔비디아 주가

반응형

나스닥·다우·S&P500 3대 지수가 모두 혼조세가 오늘 미국주식은 마감되었습니다.

부채협상이 타결되고, 대형주들의 실적 시즌이 마감되면서 이제는 어닝 서프라이즈 같은 호재성 이슈는 당분간 찾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호재 이슈 뒤에는 악재만 남는다는 말처럼 최근의 미국 증시는 신흥국에 비해서 더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매일 오늘자 미국 증시 3대 지수와 종목별 이슈, 테마별 이슈들을 반드시 챙겨야 국내 흐름과 연동지어 예측 투가자 가능해집니다.

전일 미국 지수와 특징주인 엔비디아와 테슬라 주가를 체크해보겠습니다.

 

오늘 미국주식 나스닥 다우 S&P500 증시 현황 테슬라 엔비디아 주가

 

 

1.나스닥 주가 흐름

장 초반 3대 지수 모두 상승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대부분 상승폭을 반납하면서 3대 지수 모두 혼조소세를 보였지만 나스닥은 그래도 체면치례 수준인 0.32% 상승한 13,017.43으로 마감했습니다.

나스닥 주가 차트

나스닥 주가는 전일 장대 양봉에서 금일 조정받는 모습입니다.

단기 급등에 의한 숨고르기, 그리고 수익 실현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면서 전체적으로 상승은 했지만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나스닥 일봉 주가차트

 

주봉과 월봉 차트로 보면

단순 차트상으로만 보면 월봉도 60일선을 지지하면서 상승중이고, 주봉도 차트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부채협상이 마무리되고 이제 경기 위축에 대한 악재들만 남아서 호재보다 악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을 확대보다는 유지 또는 소폭 줄여서 조정을 기다리는 전력도 좋아보입니다.

미국 나스닥 주봉, 월봉차트

 

2. 다우지수 주가

꺽이던 주가는 부채협상 타결 소식에 전일 상승하긴 했지만, 실적시즌과 부채협상 타결이라는 이슈가 사라졌습니다.

이제 남은건 금융불안,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에 대한 악재들만 남아있어 이러한 각종 지표들이 발표될 때마다 주가가 흔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우지수 차트 분석

나스다은 최근 chatGpT로 유발된 AI관련 업종들이 실적발표에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면서 관련주의 산업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에측되면서 주가의 모멘텀이 되고 있지만 그외는 호재가 그닥 보이지 않고 있어 다우의 흐름은 당분간 나스닥보다는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우지수 일봉 주가 차트

다우산업의 월봉 차트로 보면

우상향 그래프가 여전히 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차트상으로 보면 60일선은 항상 지켜지기 때문에 60일선 조정이 오는 시점은 장기 투자자라면 투자금을 늘이는 시점일겁니다. 

다우지수 주봉 월봉 미국 주식 차트 분석

 

 

3. S&P500 주가 - 미국 주식

전일의 긴 장대양봉이 금일은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장 초반 좋았던 분위기는 수익 실현 매도세와 맞물리면서 음봉으로 마감한 부분은 그만큼 호재와 악재가 계속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S&P500 주가 차트

차트로만 핵섭해보면 일봉상은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일정한 박스권내에서 어떻게 보면 상방은 막혀있고 하방은 열려있는 차트라 주가에 투자하지 말고 당분간은 개별 종목 중심으로 종목 투자에 집중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주봉은 상승 추세 전환하지 못하고 여전히 박스권을 이탈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월봉은 기간 조정과 가격조정을 거친 모습이라 조금식 저점을 높여가고 있어 장기 투자자의 관점이라면 큰 폭의 조정이 온다면 분할 매수의 과점일겁니다

다만, 단기 투자자의 관점이라면 주가는 박스권에 머물고 있어 종목별 이슈에 맞춰서 접근하는게 좋아보입니다.

 

 

4. 테슬라 주가

미국 주식의 흐름도 최근에는 주가를 매수하지 말고 종목을 매수하라는 말이 나올만큼 뚜렷한 상승 모멘텀을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 침쳉의 우려는 더 커지고 있고 물가 상승으로 인해 금리도 인하하지 못하고 있어 당분간 미국의 경기 위축은 지속돌 것으로 보여 경기 침체시에도 가격 경쟁력이 있는 업종 중심으로 종목별 접근을 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테슬라 차트 분석

가격 인하로 인해 단기 조정을 받으면서 $152달러 까지 하락 조정을 받았지만 최근 다시 상승하면서 200달러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에 독보적인 1위 업체이고 자동차에 배터리를 부착한게 아니라 스마트폰에 바퀴를 달았다고 해석하는게 더 맞는 IT기업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경기 위축으로 인해 조정은 있을 수 있겠지만, 최근 중국 방문 등과 가격의 인상, 하반기 테슬라 전기차 트럭 출시 이슈 등으로 볼때 조정은 있어서 2~3년 장기적으로 본다면 상승에 더 무게를 싣고 싶습니다.

 

테슬라의 주봉차트와 월봉차트입니다.

주봉 차트로 분석하면 여전히 우하향 추세로 상승전환 하지 못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월봉 차트로 보면 60일선에서 지지 테스트 중인 상태이고 직전 고점 대비로 보면 거의 50% 수준 하락한 상태입니다.

 

차트상으로만 보면 일봉 차트로 단기 접근이 더 우세한 흐름입니다. 배트를 짧게 잡고 일봉 거래가 더 마음이 편해보이는 차트입니다.

 

 

 

5. 엔비디아 주가

앤비디아는 이번 챗GPT의 사실상 현재까지는 최대 수혜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비트코인 채굴로 그래픽카드가 급등하면서 수혜를 입었고 이제 그 이슈가 사라질 때 즈음에 다시 chatGPT가 나오면서 또한번 주가가 레벨업 되고 있고 시총도 $1조를 넘어섰으니 정말 대단합니다

 

종목 이슈로만 보면

단기 조정을 있어도 긴 흐름으로 챗GPT가 빠르게 시장에 활용된다면 엔비디아의 주가의 매출 상승은 이어질테고 주가는 그에 맞춰 계속 우상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엔비디아 주가 차트 분석

이제, 종목 이슈가 아니라 단순 차트로만 분석해보겠습니다.

주가는 50일선도 건드리지 않고 20일선에서 지지하면서 계속 우상향 중이라 멈추지 않는 열차 같습니다.

2~3일 갭을 만들면서 급등했기 때문에, 갭은 메워져야 하니 이 갭이 메워지는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거치고 조정 받는다면 조정시 분할 매수로 담아가면 좋은 차트 흐름입니다.

 

엔비디아 주봉차트 vs 월봉차트 분석

주봉차트로 108달러 저점을 찍고 10일선을 타고 지속 우 상향중이라 지난주 긴 장대 양봉이 나오기 전 수준까지 조정받아 준다면 주봉 차트상 진입시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월봉상으로는 50일선 근처에서 초기 진입을 해야 하는데 놓친게 가장 아쉬운 점입니다.

 

#오늘미국주식

#오늘미국증시

#테슬라차트분석

#엔비디아주가차트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