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 이야기

포스코인터내셔널 배당 기준일 및 29만주 자사주 처분

반응형

전일 미국장에서 테슬라의 -12% 급락으로 금일 국내 2차전지 소재주의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햇지만 오전 주식시장은 선반영으로 해석되면서 2차 전지 중 종목별 차별화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다만, 포스코 그룹주와 에코프로 그룹주 모두 2차 전지 대장주 개념이라 포스코퓨처엠과 에코프로비엠 두 종목의 차트 흐름은 같이 놓고 늘 봐야 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배당 기준일 및 29만주 자사주 처분
포스코인터내셔널 배당 기준일 및 29만주 자사주 처분

 

 

장 마감까지 지켜봐야겠지만, 오전 흐름은 에코프로 그룹주보다는 폭스코 그룹주의 주가 흐림이 조금 더 좋은 모습인데 배당 등과 함께 낙폭과대주에 따른 매수세가 들어온 것으로 보여집니다.

 

목차 List
1. 포스코인터내셔널 배달 기준일 및 배당금액
2. 자사주 처분
3. 포스코인터내셜 차트 분석

 

 

1. 포스코인터내셔널 배달 기준일 및 배당금액

  1. 배당 기준일 : 2024년 3월 31일(일)
  2. 배당 금액 : 1주당 1,000원(시가 배당율 약 2.0%)

 

2. 자사주 처분

자사주 처분이 아니라 자사주 소각이 나와야 할건데, 처분 소식이네요;;

 

 

3. 포스코인터내셜 차트 분석

2차전지 소재주들이 테슬라의 하락 조정과 전기차 시장이 성장성 둔화 이슈, 리튬 가격의 하락 등이 겹치면서 주가는 고점대비 -46% 하락했습니다. 현재 일봉 차트 분석으로는 5만원 초반과 6만원 사이의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고 이 박스권을 상단이던 하던이던 뚫어냈을 때 재차 반등이나 재하락이 나올 수 있는 차트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분석 - 일봉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분석 - 일봉

 

 

포스코인터내셔널 일봉 차트상은 기술적 쌍봉 바닥이라 미끼성으로 일부 분할로 접근하기에는 괜찮은 지점이고 5만원 이하로 빠진다면 손절폭을 잡고 매매한다면 진입하기엔 괜찮은 지점으로 보입니다.

 

주봉과 월봉 주차 차트도 유사한 흐름을 보여줍니다. 단기적 기술적 반등의 지점에 와 닿아 있다는 것에는 대부분 이견이 없겠지만 전기 자동차의 판매량이 다시 확대되면서 리튬 등 소재의 반등이 뒤따라야만 2차전지주들이 다시 상승 추세로 강하게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분석 - 주봉차트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분석 - 월봉차트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분석 - 주봉 월봉 차트

 

 

긴 조정이 이어지고 있는 2차전지 소재주에 새로운 모멘텀이 필요해 보이는 시기입니다.

현재는 2차전지 외에도 로봇, AI 등 빠르게 움직이는 테마들이 많다보니 2차전지주로의 매수 유입 매력도는 이전보다는 훨씬 떨어진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전기 자동차의 미래는 밝기 때문에 기술적 관점에서 단기 트레이딩 하는 분들과 장기로 모아가는 중장기 투자자의 관점은 다를테니 모두들 성투하세요~~

 

주식은 늘 스스로의 몫이고 선태과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이 글은, 매수 매도의 추천이 아니라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은 리스크 게임이고 타이밍의 싸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