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주식 이야기

이재명 한동훈 공약 저출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는?

반응형

이재명 한동훈 공약 저출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는?

한 국책 연구기관에서 다음달('24년 2월) 통게철에서 발표할 '2023년 합계출산율"이 0.6명 후반대 즉 0.7 명이 붕괴되면서 사상 최저 수치가 나올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저출산 위기는 이제 숫자가 아니라 한국 경제의 위기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이 4월 총선을 앞두고 저출산 공략을 발표했습니다. 저출산 문제는 총선을 떠나서 대선까지 지속적으로 한국내 이슈가 될 것으로 보여져서 즐겨찾기 종목에 넣어두고 관심주로 늘 움직임을 지켜봐야 하는 테마주로 보여집니다.

 

4월 총선을 앞두고 이번 발표외에도 출마자들의 개인 공략들도 계속 나올 것으로 보여져 4월까지는 정치관련주로 묶어두고 테마주와 대장주를 꼭 챙겨봐야겠습니다.

 

목차 List
1. 저출산 관련 대장주는?
2. 저출산관련 대장주 - 아가방컴퍼니
3. 저출산관련 대장주 - 제로투세븐
4. 비스토스 종목 차트
5. 캐리소프트 종목 차트
6. 유엔젤 종목 차트

 

 

1. 저출산 관련 대장주는?

현재 #저출산테마주 종목 중에서 대장주로는 아가방컴퍼너(013990)과 제로투세븐(159580) 두 종목입니다.

다만, 테마주 특성상 대장주가 계속 바뀔 수 있고 정책 관련주이기 때문에 정책의 발표 내용에 따라서 대장주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고 관련주들도 지속적으로 증감될 수 있습니다.

 

 

2. 저출산관련 대장주 - 아가방컴퍼니

  • 기업개요

동사의 국내 사업부문은 유아의류 및 용품 (아가방,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 과 임대 로 나뉘고 있음. 해외 사업부문은 유아의류 및 용품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아가방,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있음. 미국 내에는 자회사인 '아가방U.S.A.'와 중국에는 '연태아가방유한복식공사',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를 통해 중국 현지내 판매망 확대하고 있음.

 

  • 주가차트 - 일봉/주봉/월봉

아가방컴퍼니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일봉 차트는 장기간 박스권을 돌파하면서 긴 장대양봉으로 뚫어내었고 현재 여전히 관심속에서 공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출산관련주 대장주 아가방컴퍼니
저출산 정책 공략 대장주 - 아가방컴퍼니 주가 차트
저출산대장주 종목 아가방컴퍼니 주봉차트

 

 

아가방컴퍼니 월봉 차트는 다중 바닥을 찍고 거래량이 실리면서 장대 양봉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은 정책 이슈 종목이기 때문에 실적과 연동되는지 봐야겠지만 정치 관련 단기 이슈 테마로 보고 중장기 투자의 관점보다는 이슈 종목으로 단기 접근 해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가방컴퍼니 월봉차트 저출산테마주 대장주

 

 

 

3. 저출산관련 대장주 - 제로투세븐

  • 기업개요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초기에는 임신, 출산 및 육아에 관련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업을 영위한 바 있음. 궁중비책사업에서는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포장사업에서는 주로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를 제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 제로투세븐 주가차트 - 일봉/주봉/월봉

제로투세븐 저출산관련주 종목의 일봉, 주봉, 월봉 주가차트입니다. 아가방컴퍼니에 비해서 일봉상 윗꼬리가 많아 장중 변동성이 그만큼 크기 때문에 빠르게 장중 대응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접근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저출산 정책 테마주 총선 정치관련주

 

 

주봉과 월봉 차트로만 보면 아가방컴퍼니가 훨씬 대장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제로투세븐은 차트로만 본다면 대장주 다음으로 봐야 하나 싶습니다. 

제로투세븐 월봉차트 - 저출산관련 테마주

 

 

 

 

4. 비스토스

  • 기업개요

동사는 태아 및 신생아 관련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유축기, 체온계등 가정용 의료기기 및 환자감시장치등 범용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음. ADHD 및 치매치료등 뇌관련 분야와 Baby Monitor등 웨어러블 헬스케어 분야의 개척하고 있음. 환자감시장치의 각 기능별(심전도, 산소포화도, 비침습혈압 등)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고 우수한 기술력의 기존업체와 전략적 제휴관계를통해 환자감시장치 시장에 진입함.

 

  • 주가차트

비스토스 저출산 관련 정책테마주 관련주

 

 

 

 

5. 캐리소프트

  • 기업개요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동사는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론칭 예정.

 

  • 주가차트

저출산관련테마주 종목

 

 

 

6. 유엔젤

  • 기업개요

동사는 1999년 설립되어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동사의 대표적인 연구분야는 가상화, 서비스 기반의 구조, 신규 이동통신 프로토콜임.

또한 유무선 통합 마케팅 솔루션, 통합 뮤직 및 MPOMR, AI통화 연동 솔루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가차트

유엔젤 주가차트 저출산관련 테마주

 

 

 

2024년 2월에 2023년 합계출산율이 통계청에서 발표 예정입니다.

0.7이 붕괴될 것이라는 추정치가 나오고 있어서 이번 발표가 과연 0.7 미만으로 떨어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합계출산율 뜻과 의미 - 머니노트(MoneyNo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