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이야기/금융&카드 알뜰정보

파킹통장 금리비교 인터넷은행(K뱅크/카뱅/토스)

반응형

파킹통장 금리비교 인터넷은행(K뱅크/카뱅/토스)

 

미 연준의 금리 인하가 3월에서 조금 더 미루어질 수 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기준금리 인상은 없을 테니 금리인하 이슈만 남아있는 상태이고 늦어도 6월은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파킹통장 금리비교 -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K뱅크

국내의 경우도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실시로 인해서 주담대의 금리가 3%대로 내려가면서 3%대의 파킹통장 금리도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제2금융권을 제외하고 인터넷은행의 파킹 통장 금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목차 List
1. 파킹통장 금리 비교
2. 입출금통장 금리비교
3. 체크카드 혜택
4. 5천원 현금 받고 파킹통장 만드는 헤택 받는방법

 

1. 파킹통장 금리 비교

네이버페이 하나은행 통장 등도 4%를 제공하고 있지만 금일은 인터넷 3대 은행을 기준으로 금리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K뱅크(케이뱅크) 플러스박스 : 연 3.2%, 한도 10억
  2.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 연 2.1%, 한도 1천만 원
  3. 토스뱅크 : 연 2.0%, 한도 없음

※ 토스뱅크의 경우는 파킹 통장이 따로 없고 일반 입출금 통장이 파킹 통장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K뱅크 파킹통장 금리
K뱅크(케이뱅크) 파킹통장 금리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세이프박스 금리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세이프박스 금리

 

2. 입출금통장 금리 비교

파킹통장외 메인 입출금 통장의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케이뱅크(K뱅크) 생활통장(입출금통장) : 연 3.0%(300만 원까지), 300만원 초과 금액 연 0.1%
  2.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 연 0.1%
  3. 토스뱅크 : 연 2.0%(토스뱅크는 메인 입출금 통장 자체가 파킹 통장 개념)

 

3. 체크카드 혜택

인터넷 은행(K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의 체크카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1 금융권 5대 은행들이 사실 무관심했던 입출금통장과 체크카드 혜택에 비해서 인터넷 3대 은행의 체크카드는 캐시백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짠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꼼꼼하게 챙겨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1. 토스뱅크 체크카드 : 국내 5천 원 이상 결제마다 100원 캐시백 or 5천원 미만 시 1% 캐시백/ 추가로 해외는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만들어두면 해외 ATM 인출 시 수수료 무료, 온라인·오프라인 결제 시 결제수수료 무료
  2.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 조건 없이 평일 0.2%, 주말·공휴일 0.4% 캐시백
  3. 케이뱅크(K뱅크) 체크카드 : 5천 원 이상 결제시 300원 ~ 500원 캐시백(일 최대 5천원 한도)

4. 5천원 현금 공짜로 받고 파킹통장 만드는 이벤트

매월 인터넷은행에서는 각종 고객 증가를 위해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어 입출금통장, 파킹통장, 체크카드 등을 만들 때는 이벤트 있을 때 개설하면 혜택이 좋습니다.

2월은 케이뱅크(K뱅크)에서 통장 개설 후 다음날 5천 원을 돌려받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2월은 케이뱅크 혜택이 가장 좋습니다.

  1. 케이뱅크 통장 개설 시 혜택 : 개설 후 익일 5,000원 현금 내 K뱅크 통장으로 자동 입금되는 이벤트 진행 중

은행 이벤트는 언제든지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가 있을 때 가입하면 좋기 때문에 아직 파킹통장을 만들어두지 않았거나 가족 중에 K뱅크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있다면 5천 원 혜택 받고 300만원까지 연 3%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아주 좋은 이벤트 헤택 기간 같습니다.

 

↓↓ K뱅크 5천원 받기 이벤트 ↓↓

 

 

케이뱅크에 5,000원 공자로 받기 이벤트에 초대하합니다

입출금 생활통장 연 3.0% 이자 + 5천원 공짜로 받는 이벤트 진행 중

m.kbanknow.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