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이야기/생활 경제 소식

에스엠 공개매수 양도소득세 신고 거래세 확인 조회 방법

반응형

에스엠 공개매수 가격인 15만원에 양도한 경우 이제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할 시기가 다가옵니다.

결제일이 23년 3월 28일이기때문에 상반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양도소득세 신고 만기일은 23년 8월 31일까지 신고를 해야 합니다.

 

에스엠 공개매수 양도소득세 신고 거래세 확인 조회 방법

하지만 대부분 미리 해두지 않으면 기일을 넘겨버리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에스엠 공개매수 양도소득세 신고를 "예정신고"를 통해서 미리 해두면 편리합니다.

양도소득세 신고시 거래세 확인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어 간단하게 설명해두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증권앱 실행

1. 주식 앱 실행 자산 클릭

PC 웹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간단하게 스마트폰 증권앱을 통해서 확인하면 편리합니다.

먼저, 한국투자증권 증권앱을 실행한 후에 메뉴 상단에 있는 "자산"을 클릭해줍니다.

 

하단 메뉴 클릭

2. 메뉴 -> 거래내역

하단에 위치한 줄 세개의 메뉴를 클릭하고 거래내역 메뉴로 이동합니다.

 

 

날짜 선택

3. 공개매수 날짜 선택하기

거래내역 메뉴에서 날짜를 지정해줍니다.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위해 거래한 거래세 날짜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에스엠 공개매수의 경우는 공개매수 일자인 3월 28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여러개 종목들을 거래세를 확인하려면 날짜를 원하는 날짜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에스엠 공개매수 거래세만 확인하는걸 예로 설명중이라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공개매수 날짜인 23년 3월 28일 1일만 조회해보겠습니다.

 

 

에스엠 청구대금 입금 클릭

4. 거래내역 매수청구대금 입금 클릭

3월 28일에 에스엠 매수청구 대금이 입금된게 뜹니다. 

이 입금금액을 클릭해주면 상세한 내역과 함께 거래세 등이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클릭해줍니다.

 

양도세 거래세 확인

5. 거래세 확인

공개매수를 통해서 입금된 금액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거래구분(매수청구대금입금), 거래시간, 정산금액, 거래수량, 잔액 등이 상세하게 명기가 됩니다,.

그리고 중앙 부분에 거래세 23,100원이 뜨는데 이 금액이 바로 에스엠 공개매수의 거래세 금액입니다.

거래세는 금액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공개매수 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한국투자증권앱을 통해서 언제든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양도소득세신고

#거래세조회방법 #주식양도소득세거래세

#에스엠공개매수양도소득세신고

 

에스엠 공개매수 양도소득세 뿐만아니라

주식 양도소득세 납부를 위해서도 거래세를 입력해줘야 하는데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거래세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2023.05.09 - [경제/금융 이야기/금융&카드 알뜰정보] - 달러투자, USD 외화(예금) RP 투자 달러 여유자금 굴리는 방법

 

달러투자, USD 외화(예금) RP 투자 달러 여유자금 굴리는 방법

서학개미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요즘은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미국 주식 거래시 매수하지 않은 달러 예수금은 그대로 계좌에 놓아두는 경우가 많은데 짧게라도 높은 이

blogp2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