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네이버 검색등록 방법 서치어드바이저

반응형

네이버 포털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은 사이트 등록과 내 업체 등록 두가지가 있습니다.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검색등록방법 서치어드바이저

 

내 사업장을 네이버 지도 서비스에 등록해서 예약, 주문관리, 업체 조회, 상품설명, 메뉴판 등을 등록하려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하면 됩니다.

 

티스토리나 사업장의 사이트가 있다면 기본적으로 국내 검색량이 많은 네이버는 기본으로 등록하고 추가로 현재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구글에도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등록해줘서 두군데 포털에서 모두 검색이 되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오늘은 국내 검색량이 가장 많은 네이버 검색 등록을 위해 내 홈페이지, 사이트, 블로그 등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해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List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접속
2. 웹마스터 도구 클릭
3. 사이트 등록 URL 입력
4. 사이트 소유 확인 방법 2가지 선택
5. 티스토리 스킨 html 수정
6.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 관리 목록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접속

네이버 로그인 후에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https://searchadvisor.naver.com)에 접속을 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검색 등록 방법 설명

 

2. 웹마스터 도구 클릭

네이버 Search Advisor 우측 상단의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

 

 

3. 사이트 등록 URL 입력

사이트 관리에서 등록하고저 하는 사이트나 블로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한개의 아이디로 총 100개의 사이트를 검색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url 등록

 

예를들어 제가 운영하는 blogp2p.com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려면 아래와 같이 도메인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개인도메인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그대로 넣어줘도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

 

4. 사이트 소유 확인 방법 2가지 선택

네이버 검색 등록을 위해서 등록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나 내가 운영하는 것임을 증명하기 위해서 두가지 방법으로 소유확인을 하게됩니다.

  • HTML 파일 업로드
  • HTML 메타 태그 입력

사이트 소유권 확인 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방법

첫번째, HTML파일 업로드는 사이트 루트 폴더에 파일을 업로드해야 하는데, 이 경우는 직접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루트 폴드에 FTP전송을 통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직접 루트 폴더에 전송할 수 없기 때문에 2번째 방법인 "HTML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스킨편집에서 html 수정 화면에서 네이버 메타태그를 head 색션 사이에 넣어주면 됩니다.

 

5. 티스토리 스킨 html 수정

등록하고저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수정 메뉴를 통해서 <head> 색션 아래에 네이버 메타태그를 삽입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메타태그 입력 방법

 

티스토리 스킨에 네이버 메타태그를 삽입하고 "소유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팝업이 뜹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소유확인한 사이트의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으며, 노출 영역은 로직에 의해 결정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 소유확인

 

6.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 관리 목록

1개의 네이버 아이디로 총 100개의 사이트를 네이버 검색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한 사이트는 모두 네이버 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 화면의 사이트목록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 관리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음편에는 구글에 티스토리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과 각종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들을 설명해두겠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있더라도 온라인과 모바일에 대한 마케팅과 SNS 채널을 통한 매 홍보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에 창업이나 개업 각종 개인사업자들도 검색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게 매출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https://youtu.be/_83p0dm4HCc

 

반응형